본문 바로가기
여행

하노이 라멘(우동)집 TATSUICHIYA

by yesmu4 2023. 12. 23.
반응형

하노이 라멘(우동)집 TATSUICHIYA

하노이 킨마 거리에는 많은 일식집들이 있다. 

대부분 일본인 거리라 할 정도로 이곳에 있는 일식점에서는 모든 종업원들이 일본어로 인사하고 일본어로 주문을 할 정도로 베트남 하노이에 있는 일본음식점이 모여있는 곳이라 할 수 있다. 

그렇다고 일본인들이 그렇게 많이 거주하고 있는 것 같지는 않지만 일본 레스토랑뿐만 아니라 일본인 식자재도 많이 판매를 한다. 

 

 

 

여기에 많고 많은 라멘집, 우동집, 일식집 중에 깔끔한 라멘집 하나가 있다. 

라멘이라 해야할 지 우동이라 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음식점마다 여러 특징이 있겠지만 나름 문안하고 깔끔한 라멘집이라 할 수 있다. 

가격은 한 그릇에 약 1만원 정도이고 대부분 돼지육수를 우려낸 라멘을 판매한다. 

 

 

주문방법

방문하면 간장추가여부와 국수의 익힘 정도와 양념 간의 정도, 기름기의 정도 4가지를 선택하게 되어있는 데 

경험상 한국인에게는 가장 익힌 면(Soft)과 최소의 양념 간(Light), 그리고 기름기는 없는 것(Less)으로 선택하는 것이 괜찮은 것 같았다. 

간장 선택은 국물의 종류를 선택하는 것인 데 간장간, 소금간인 데 소금 간에 소금만 들어간 것이 아니라 소금간이 돼지 육수 국물이고 간장 간은 소유라면과 같은 간장 베이스의 국물을 선택하는 것이다.

 

 

이 근처에서 파는 모든 일식집들의 간이 짠 정도라 Light도 조금 짠 편이며 일본음식 자체가 느끼한 음식이 많음으로 기름기도 적은 것으로 선택했다. 

 

 

 이 곳 일본거리에 있는 많은 음식점, 바 들이 일본인 상대로 장사를 많이 하고 있으나 사실 일본인이 주인은 경우는 드물다. 베트남인이 일식간판을 놓고 영업을 하며 가끔 비싼 초밥집에 가면 일본인이 주방장인 경우를 드물게 보았다. 

 

가게 자체가 깔끔하고 때마다 식당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 나름 운영되고 있는 식당으로 출출한 점심이나 저녁 라멘 그릇 정도는 괜찮찮아괜찮잖아?

 

 

https://maps.app.goo.gl/tfAwbnXgbnE6W6fr6

 

Tatsuichiya · 112 P. Phan Kế Bính, Cống Vị, Ba Đình, Hà Nội, 베트남

★★★★☆ · 일본 음식점

www.googl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