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사방문기

삼성 김치냉장고와 LG의 냉장고 서비스 A/S 후기(새 냉장고에서 소리가)

by yesmu4 2022. 8. 27.
반응형

삼성과 LG의 서비스를 비교해보자는 글은 아니지만 삼성과 LG에서 새로 산 삼성 김치냉장고와 사용하고 있던 LG 냉장고 냉동고에서 문제가 생겨서 A/S를 불렀던 후기를 공유하고자 한다. 

삼성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소음

새로산 김치 냉장고에서 소리가 난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가. 

얼마 전 쿠팡에서 삼성전자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3도어 키친 핏 모델을 구매하였다. (지금은 구입 가격이 더 올랐음 😵) 

사용하고 1-2주가 지나자 귀에 거슬리는 소음이 느껴졌다. 

삼성비스코프 김치플러스 313L

 

 

삼성전자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3도어 키친핏 313L 방문설치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소음은 사람마다 판단하는 것이 다를 것이나 여하튼 새 냉장고에서 나는 소리치고는 큰 것 같아 A/S 삼성 서비스센터에 접수하였다. 

김치냉장고소음.mp4
4.60MB

그리고 수리기사님이 방문하여 확인을 해보시더니 김치 냉장고 콤프레서에서 나는 소리이고 정상범위의 소음이라 환불은 어렵고 다만 컴프레서에 어떤 장치를 덧대면 소리가 줄어들 것이라고 했다. 새 제품을 왜 수리 아닌 수리를 받아야 하는지 납득이 잘 가지 않아서 다시 서비스센터에 문의했더니 이번에는 다른 기사 분이 오셔서 확인했었고 같은 이야기를 해주셨다. 

 

확실히 소음이 나긴 났으나 3번째 기사분도 방문하셔서 이것은 정상범위로 판단할 수 밖에 없고 환불은 어렵다고 하시며 본인께서도 정말 미안해하셨다. 아마 회사의 규정이 그러한 것 같았다. 

결국에 삼성 서비스 콜센터 담당자가 또 전화를 해서 사과 전화를 주셨으나 결국 환불은 불가하다는 판단이었다. 

 

(일정 소음정도를 넘어서면 불량으로 판단해 환불을 진행하는 것 같은 데 그 소음 정도의 판단을 수리기사님들이 방문하여 하는 것 같았다. 

그래서 3명의 다른 기사분들을 방문하게 하여 객관적인 판단을 하는 것 같았다.) 

 

같은 냉장고를 지인 집에서 보고 구매한 것인 데 지인에게 물어보니 본인의 김치 냉장고에서는 그러한 소음이 없었다고 하니 더 의아했다. 

그럼 복불복으로 소리가 나는 냉장고가 걸릴 수도 있다는 것인가? 그래서 소리가 나면 수리기사분이 방문하여 컴프레서에 장치 등을 덧대고 사용해야 하는가?.. 

오시는 기사분들마다 이건 정상범위라고 밖에 할 수 없다고 하며 본인도 미안해하시길래.

아무튼 속으로 소음이 나는 냉장고도 있는 건가보네 라고 생각했다. 

 

결국 환불이 어렵다고 하니 냉장고 안에 있는 컴프레서에 소음방지장치 등을 덧댄 상태다.

그러고 나니 확실히 느껴지는 소음은 많이 줄었으나 새 냉장고를 그렇게 해서 사용한다는 것이 조금 껄그러운 마음은 지울 수 없었다. 

 

김치냉장고만 가격 비교를 해 보면 LG 김치냉장고 라인이 삼성 김치냉장고보다 더 비싼 것은 사실이다. 

만약 더 비싼 제품을 샀으면 어떻게 수리를 받았을런 지는 모르겠지만 구입한 김치냉장고가 비싼 제품의 라인이 아니었기 때문에 더 요구하지는 않았다. 

 

 

LG 양문형 냉장고 서비스 후기

비슷한 시기에 5년 전에 산 LG 양문형 정수기 냉장고 냉동고에서 고드름이 생기는 현상이 발생하기 시작했다. 

역시 수리센터를 통해 수리기사님이 방문하여 냉동고에 부품을 고치고 돌아갔으나 현상이 멈추지 않았고 약 3회가 넘는 방문 끝에도 현상이 고쳐지지 않았다. 

 

마치 서비스 센터에서는 이게 고쳐질 때까지 수리기사들을 계속 보낼 작정인 것 같았다. 

처음에는 이것이 문제인 것 같다고 하더니 다음엔 다른 게 문제인 것 같다고 하고.. 

더 고칠 수는 있었으나 매번 집에 낯선 사람이 방문하는 것도 원치 않아 환불이 가능한 쪽으로 알아보았으나 역시 5년 쓴 냉장고를 바로 쉽게 환불해주지는 않았다. 

 

3번째 기사분이 왔다간 후 서비스센터에 다시 상황을 설명하고 일정잡고 기사분 방문하는 것이 힘들다.. 원인을 제대로 모른 채 계속 수리만 시도하고 있지 않냐 등 여러 실랑이 끝에 결국 조금의 돈을 받고 환불을 진행해주기로 했다. 

 

 

환불을 떠나 요즘 서비스 센터 기사분들은 대부분 친절하다.

이번에도 비록 삼성김치냉장고 환불은 받지 못하였지만 삼성과 LG 기사분들 모두 친절하게 응대해주었다.

하지만 과거의 기억으로 드물게 불편한 사람도 있을 수 있기 마련이다.

그럴 때는 서비스 센터에 연락하여 불편한 점을 설명하면 다른 수리기사나 설치기사분을 요청할 수 있다. 

냉장고 구입 전 확인할 사항 

여하튼 이렇게 냉장고 서비스 수리를 받으면서 알게된 점이 있다. 

비싼 가전제품은 직접 가서 사는 것이 좋을 것 같다. 행여 온라인에서 구매하더라도 이러한 소음이 있을 시 환불을 받게 해 달라는 확약을 받고 혹시나 있을 수 있는 리퍼 제품 판매 등을 방지하기 위해 구매 전에 이러한 사항을 판매직원과 구두라도 확인을 한다면 행여나 하자가 있는 제품을 받는 가능성은 줄어들 것이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구매 전에 판매자에게 전화를 해서 이러한 사실을 확인받고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