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하노이 글렌알라키 파는 곳 (베트남 양주사는 곳)

by yesmu4 2024. 7. 10.
반응형

 

글렌알라키 소개

글렌피딕 라인의 양주로 한국 사람이 많이 찾는 양주 중에 글레알라키 (Glenallachi)  라는 술이 있다. 

아는 사람만 알고 아는 사람만 사온다는 글렌 알라키... 

공항 면세점에서도 판매하기도 하는 데 베트남 방문 시 구입한다면 저렴하게 살 수 있고 가끔 블로그나 당근마켓 등에 Glenallachie 빈 병을 팔기도 한다. 

 마셔보면 맛이 부드러워 single molt 계열에 가성비가 좋은 술이고 한국의 블로그나 카페 등에서도 많이 거론이 되는 술이다. 

저렴한 양주들과 다르게 마시고 나면 끝에 어지러운 맛이 없고 마시고 난 후 부드러운 향이 남는다.

글렌알라키
하노이 wincellar 판매중인 GlenAllachie

 

 

 

 

 

베트남에서 양주 진짜일까? (가짜 양주 주의) 

베트남에서 술을 구입할 때는 가격이 싸다면 일단 진짜인 지 가짜인 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베트남에서는 한국의 소주부터 거의 모든 수입양주나 술들은 병마개에 스티커가 붙어 있는 데 이것이 붙어있다는 이유로 꼭 오리지널 양주란 법은 없다. 

( 이 스티커가 잘게 부숴지게 만들어져 있어 손이나 옷에 붙으면 정말 떼기 힘들다.) 

 베트남에서는 가짜 술들이 많아 특히 시바스 리갈, 조니 위스키 같은 양주의 경우에는 가짜 술들이 많으니 조심해야 한다.

다만 베트남에서는 대부분의 상점에서는 가짜 술들을 가지고 오리지널 술 가격처럼 팔지는 않는다. 

 병만 유명한 병에 담겨 있고 양주들을 싸게 파는 경우에는 판매자나 구매자가 서로 가짜인 것을 안다고 생각하고 판매하고 사는 식이다.

대부분 길가에 있는 간판 없는 양주 가게이나 일본 거리에 있는 가라오케 바 등지에서는 대부분 가짜 양주라 봐도 될 것이다. 

 무슨 양주를 뜯던 맛이 다 똑같다나 할까 .시바스 리걸이나 조니 워커나 색깔만 다르고 맛은 거의 다 한국의 캡틴 큐 같은 싸구려 양주 맛이 난다. 

 가짜 양주를 비싼 가격에 판다면 그것은 구매자들도 뻔히 알기 때문에 계속 영업을 할 수가 없다. 가짜라면 가짜 가격에 판매하고 대부분의 구매자도 가짜인 것을 알고 사는 것이다. 

winecellar 에서 구입한 글렌알라키

 

 

 

 

하노이 Glenallachi 사는 곳 -  Winecellar 매장  

 

물론 베트남에도 진짜 술을 파는 곳이 없는 것도 아니다. 대부분 가게만 봐도 진짜를 파는 지 가짜를 파는 지 알 수 있다.

제대로 된 가게에서는 오리지널 수입 양주를 판매한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상점이 영업한 지 오래되었고 가격도 적당하다면 믿고 사도 될 것이다.  

양주를 뜯어서 성분확인 한 것은 아니지만 실제로 먹어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특히 하노이 일본 거리에도 양주 샾들이 많고 정식 수입 일본 사케나 양주를 판매하고 있다. 

그 중에 한 곳이 wineceller라는 매장인 데 체인점 형식이라 하노이 등지에서 몇 개의 샾을 만날 수 있다. 

 아마 당근 마켓 등지에서 가끔 Glenallachi를 파는 경우가 있는 데 대부분 베트남에서 산 것이라면 여기에서 구입한 것이라면 믿을만 할 것이다. 인천공항 면세점에서도 판매하고 있지만 년수가 낮은 것이 대부분이고 그것 또한 가격이 베트남보다 비싸다. 

 

하노이를 방문한다면 실제 방문하는 것도 괜찮다. 양주 무료 테스팅을 제공하거나 실제 방문 시 구매량이 있으면 매장 상황에 따라 할인을 해주거나 Gllenallachi 로고가 그려있는 잔을 같이 주기도 한다. 

하노이 winecellar - Ba Dinh점 사장

 

구글지도에 Winecellar라고 치면 가까운 매장을 찾을 있고 개인적으로는 일본거리 근처에 있는 매장을 방문했었다. 현지 전화가 가능하다면 전화번호로 전화를 하거나 카카오톡이나 Zalo 등을 이용하여 찾는 양주의 모델을 영어나 베트남어로 문의하면 거주하는 하노이 호텔 등으로도 배달도 가능하다.

 

Zalo : 0888590898

KaKao Talk : GLENALLACHIEvnDH

하노이 글렌알라키

와인 셀러 하노이 위치 : 

 

https://maps.app.goo.gl/AJ3qwvrV3Wv7QdJu5

 

Winecellar

 

www.google.com

 

 

 

Winecellar 그 밖에 다른 양주 

매장을 방문해보면 글렌알라키 (Glenallachi) 외에 다른 양주도 많이 판매하고 있다. 

Glengoyne, Rosebank, Tamdhu, Kilchoman, 외에 양주 뿐만 아니라 와인도 종류가 많다. 

 

 

 

인터넷 면세점과 비교해봐도 가격이 훨씬 유리할 것이다. 

매장에 문의하니 글렌알라키 가격을 알려주었다. 

 

- 글렌알라키 8년산: 1,150,000 동 / 62,100 원
- 글렌알라키 10년산: 1,930,000 동 / 104,220 원
- 글렌알라키 12년산: 1,490,000 동 / 80,460 원
- 글렌알라키 15년산: 2,150,000 동 / 116,100 원
- 글렌알라키 18년산: 4,800,000 동 / 259,200 원
- 글렌알라키 2008년산: 5,950,000 동 / 321,300 원

 

(동/원 환산 2024년 7월 기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