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정보

해외 인터넷 전화 아톡(무제한 모바일 국제전화)

by yesmu4 2022. 10. 9.
반응형

 

알뜰폰 개통하고 그동안 통신사에 바쳤던 돈을 보고 자신의 어리석음을 탓한 이후

또 한 번 나의 어리석음을 깨닫게 해 주었던 070 인터넷 전화!

 

월 1만1천원이면 해외에서 한국으로 거의 무제한 통화가 가능하고 한국에서도 070번호로 자유롭게 수신이 가능하다.

약정요금도 없고 해외에서도 070 번호를 이용하여 국내로 무제한 통화가 가능하고 (통신사 1544,1577 번호 100~200분 제한 등 )도 없기 때문에 그냥 인터넷으로 전화를 거의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보면 된다. (1500분 제한이지만 1500분이면 25시간임)

 

 

해외 체류중이라면 대부분 통신사 로밍요금제에 가입을 하기도 하는 데 (약 월 39000원의 부가서비스요금)

이러한 서비스는 제약이 있다. 국내 번호 중 가끔 1577, 1544 번호에서 해외발신을 막아놓아서

해외에서 국내로 1544 대표번호등으로 전화를 하면 연결이 안 될 때가 있어 일반전화번호를 찾거나 다른 대표번호를 이용해야 했다.

그러나 이 070 인터넷 전화는 그러한 제한도 없고 다만 번호가 070이라는 것뿐이지 통화음질도 괜찮았다.

통신사의 로밍 부가서비스에는 해외에서도 핸드폰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고 현지의 전화번호로 전화도 가능하지만

우선은 핸드폰 기본요금제도 유지를 해야 하기 때문에 (uplus기준 가장 저렴한 기본요금제가 12000원~14000원)

약 월 5만 원의 통신비용을 내야 한다. (기본요금제 + 로밍부가서비스요금)

구지 로밍부가서비스요금제를 써야 한다면 알뜰폰으로 바꾸어 한 달 기본요금제를 2000원까지 낮출 수는 있다.

 

 

알뜰폰 셀프개통하는 법 (자세한 설명)

아직도 알뜰폰을 망성이고 있다면 다음 글을 참조해보시고 알뜰폰을 개통을 결심하셨다면 이 글을 보시고 20분만 투자하여 핸드폰 노예 예금제를 탈출해보자. 비싼 요금제 가라. 동일한 통신망

yesmu4.tistory.com

 

하지만 해외체류중이라면 데이터 등은 현지의 통신사 것을 사용하고 070 어플로 한국 인터넷 070 전화번호를 개통받아 한국에서의 발신과 수신을 자유롭게 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인 것 같다.

게다가 따로 기기도 필요하지 않고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월 결 재료 1만 1천 원이면 모든 게 해결이다.

 

이런 걸 이제서야 알았을까.😫

 

 

핸드폰으로 070인터넷전화를 부여받아 통화할 수 있는 대표적 어플은 아톡과 말톡이 있는 데

일단 말톡의 문제점은 말톡을 이용해 한국으로 발신을 하면 수신하는 상대방 핸드폰에는 국제전화라는 안내가 간다고 한다.

070 번호를 부여받을 수는 있으나 발신 시 이러한 제약으로 국제전화 요금이 두려워 수신자가 전화를 받지 않을 수도 있고 하루 발신이 20건으로 제약되어 있다고 한다. 하지만 아톡은 그러한 제한이 없다.

 

아톡으로 발신을 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상대가 어디에 있던 부여받은 070번호가 확실히 뜨며 상대에게 나의 070 번호를 알려주고 저장시켜 놓으면 상대든 본인이든 언제 어디든 한국의 휴대폰을 이용하듯이 자유롭게 통화가 가능하고 누가 전화하는 지도 확실히 알 수 있다.

 

 
아톡어플로 발신시 보이는 수신전화화면


다만 문자수신과 발신은 유료로 충전금을 통해 차감이 되며 070번호로는 인증문자, Web 발신 문자는 수신할 수 없다.
만약에 해외에 체류중이라면 알뜰폰 요금제 월 2000원으로 본인의 핸드폰으로 인증문자 등을 수신하고
통화는 070전화를 이용하면 한국 핸드폰과 동일하게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음성통화는 월 1500분까지 허용되고 (1 만천 원으로 월 25시간 통화 가능)
또 쇼핑몰 등을 이용하는 사업자등이라면 본인의 사업자 대표번호를 070으로 설정하여 본인의 핸드폰 번호를 노출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

 

 
인터넷전화 아톡 이용요금

 

 

아톡 가입방법은 간단하다.

어플을 깔고 회원가입 후 본인인증하고 사용하고 싶은 번호를 선택 후 결제하면 끝이다.

이벤트 코드는 5000을 넣으면 되고 본인 핸드폰이 없거나 해외 체류 중으로 핸드폰이 정지 중이라면 여권을 찍어 보내면 가입할 수 있다.

 

 

 

 

 

 

어플 설치 중 권한 설정을 하라는 설명이 뜨기도 하는 데 아래 그림처럼 다른 앱 위에 표시에서 아톡 앱을 찾아 설정 후 어플을 열어주면

우측 상단에 본인 번호와 키패드가 뜬다.

이제 한국으로의 모든 전화가 열린 것이다.

 

 

 



알뜰폰의 등장도 그렇고 이제 거대 통신 3사의 비싼 요금제를 이용하지 않아도 좋은 품질의 전화를 이용할 수 있는 옵션들이 많이 생겼다.
이 인터넷 전화기도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사업자등에게도 중요한 통화 녹음 역시 가능하며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에 070번호로 착신전환 부가서비스 신청을 하면 해외에 있어도 로밍요금없이 자신에게 걸려오는 모든 전화도 수신할 수 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