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명품백들의 원산지 - 중국 틱톡커들의 반란

by yesmu4 2025. 4. 19.
반응형

사람들이 조그마한 가방 하나를 몇 백만원 주고 사는 것이 나는 이해가 가지 않았지만 나의 가족들도 명품백을 백만원이 넘는 돈을 주고 사는 것을 보면서 말리고 싶었지만 명품백의 가격이 계속 오르고 또 꽤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는 것을 보고 그러나보다 했지만 이제는 이것을 말릴 정당한 이유가 생겼다. 

 

 바로 중국에서 명품백을 생산하고 있다는 사실을 여러 틱톡커들이 폭로한 것인 데 미국에서 해당 영상들이 화제가 되고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SR9oskdx54k&t=284s

 

 

최근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 갈등이 심화되면서, 틱톡(TikTok)에서는 명품 브랜드의 제품 원산지에 대한 폭로 영상들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특히 루이비통(Louis Vuitton), 에르메스(Hermès), 디올(Dior) 등 유명 브랜드의 제품들이 실제로는 중국에서 제조되었음에도 불구하고 ‘Made in France’ 또는 ‘Made in Italy’로 표기되어 판매되고 있다는 주장들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틱톡에서 확산되는 명품 원산지 폭로

 

틱톡 사용자들은 중국 내 공장에서 촬영한 영상들을 통해 명품 브랜드 제품의 제조 과정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사용자는 에르메스의 버킨 백이 중국 공장에서 약 $1,250에 제조되지만, 매장에서는 $35,000에 판매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러한 영상들은 수백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

 

또한, 일부 영상에서는 루이비통, 까르띠에(Cartier), 디올 등의 제품이 중국 항저우(Hangzhou)의 특정 공장에서 제조된다고 주장하며, 해당 공장의 이름과 위치까지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폭로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명품 브랜드의 제조 윤리와 가격 책정에 대한 의문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

 

 

명품 브랜드의 입장과 반박

 

이에 대해 명품 브랜드들은 대부분의 제품이 프랑스나 이탈리아에서 제조되며, 일부 부품이나 원자재만이 중국에서 공급된다고 반박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에르메스는 모든 제품이 프랑스 내 공방에서 수작업으로 제작된다고 밝혔습니다 .

 

또한, 일부 영상에서 언급된 중국 공장들은 실제로 존재하지 않거나, 명품 브랜드와 무관한 곳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러한 영상들은 종종 ’핑티(pingti)’라고 불리는 고품질의 모조품을 소개하며, 이를 통해 중국의 제조 기술력을 강조하려는 의도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

 

 

소비자 반응과 윤리적 소비에 대한 논의

 

이러한 폭로 영상들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명품 브랜드의 가격 책정과 제조 윤리에 대한 논의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일부 소비자들은 명품 브랜드의 높은 가격이 정당한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며, 보다 투명한 제조 과정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논의는 윤리적 소비에 대한 관심을 높이며, 소비자들이 제품의 원산지와 제조 과정을 고려하여 구매 결정을 내리는 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참고 영상:

 

 

Des fabricants Chinois affichent les marques de luxe Françaises sur TikTok et font le buzz - Vidéo Dailymotion

🚨 Depuis plusieurs jours ces vidéos inondent nos “pour toi” sur TikTok : dans des vidéos dynamiques filmées en anglais, des créateurs de contenus Chinois affirment que des marques de luxe comme Louis Vuitton ou Hermès fabriqueraient leurs produ

www.dailymotion.com

 

 

최근 틱톡(TikTok)에서는 루이비통, 에르메스, 구찌, 프라다 등 명품 브랜드 제품들이 실제로는 중국에서 제조되었음에도 불구하고 ‘Made in France’ 또는 ‘Made in Italy’로 표기되어 판매되고 있다는 주장을 담은 영상들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영상들은 수백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주요 틱톡 영상 링크

 

 

이러한 영상들은 명품 브랜드의 제조 윤리와 가격 책정에 대한 소비자들의 의문을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브랜드들은 대부분의 제품이 프랑스나 이탈리아에서 제조되며, 일부 부품이나 원자재만이 중국에서 공급된다고 반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보다 투명한 제조 과정을 요구하고 있으며, 이러한 논의는 윤리적 소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슈는 명품 브랜드의 제조 윤리와 소비자들의 인식 변화에 대한 중요한 논의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논의는 지속될 것으로 보이며, 명품 브랜드들은 보다 투명한 제조 과정을 통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기 위한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반응형

'핫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T 유심 보호서비스 가입 방법  (0) 2025.04.29
Nerget 통신사 - sk 갈아타기  (0) 2025.04.26
사카린의 항암효과?  (0) 2025.04.15
배달의 민족 논란  (0) 2025.04.13
청첩장,택배 스미싱 문자  (0) 2025.04.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