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정보

카카오네비 유료도료 (일산대교) 안내

by yesmu4 2024. 1. 29.
반응형

 

 

일산대교 안내해 주는 카카오네비

김포와 일산지역을 카카오네비를 이용해 안내를 받으면 항상 빠른 길은 일산대교를 통해 가는 길이고 10분 15분이 더 걸리는 길은 약간 엉뚱한 곳으로 안내가 된다. 

김포대교나 행주대교 방화대교, 등 여러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대교가 존재함에도 일산대교를 거쳐 가는 길이 빠른 길이라고 안내가 된다. 

외곽 순환도로를 이용하는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김포대교를 이용해 외관순환도로를 이용할 수 있음에도 일산대교를 이용해야 외곽순환도로를 탈 수 있는 것처럼 나오고 김포대교를 통한 외곽순환 도록 안내 옵션은 나오지 않는다. 

 

 

 

반대방향도 마찬가지이다. 김포대교를 이용해 빠질 수 있음에도 일산대교로 안내하고 처음에 김포대로를 통한 길 안내 옵션은 없다. 

시간이 차이가 나지 않아도 무료도료 옵션을 누르면 아예 전혀 다른 길로 안내한다. 

물론 모두 무료도료 밖에 없는 옵션이라 그럴 수도 있지만 일산대교를 충분히 우회할 수 있어도 그러한 옵션이 나와주지 않는다. 

따라서 김포대교까지는 네비보고 가다가 김포대교를 타고 건너야 그제야 김포한강로를 이용해 김포시로 가는 옵션이 안내가 된다. 

 

 

 

일산대교 통행료

알다시피 일산대교는 경차라도 600원에서 화물차의 경우 2400원을 내야 하며 통행시간이 2분여 채도 걸리지 않지만 전기차감면도 없다. 

예전 이재명 도지사 재직 중 경기도가 일산대교를 일시적으로 무료화 했으나 후에 경기도가 소송에서 패하여 통행시마다 승용차의 경우 1800원 정도를 매번 내야 한다. 

 

운행방향 상 특별히 일산대교를 이용할 이유가 없는 데도 카카오네비는 일산대교로 많이 안내하고 있는 것 같다. 

지도를 조금만 참고하면 김포대교를 통해 일산방향이나 동쪽으로 더 간다면 다른 대교의 옵션도 많고 운행거리도 비슷하기 때문에 소요시간도 거의 차이가 나지 않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