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각

지갑, 핸드폰 안 잃어버리는 법

by yesmu4 2023. 11. 20.
반응형

만약 지금 핸드폰을 잃어버렸다면 기회는 한 번뿐이다. 

핸드폰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이 전화를 받는다면 다른 말 말고 바로 사례금을 제시해라.

그것이 핸드폰을 찾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일 것이다. 

위치추적을 한다 해도 많은 사람 중에 핸드폰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찾기 힘들다. 

 

무의식의 뇌 

최신 핸드폰을 구매했다면 핸드폰을 빼먹거나 술에 취해 비틀거릴지라도 새로 산 핸드폰을 잃어버리지 않으려고 신경을 쓰게 될 것이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하면 대부분 잃어버리는 핸드폰은 많이 사용한 핸드폰을 자기도 모르게 어디에 두고 오거나 택시에 빠뜨리는 경우가 있었다. 

 

누구나 아는 사실이겠지만 비록 구형의 오래된 핸드폰일지라도 잃어버리는 순간 핸드폰에 저장되어 있는 많은 정보를 복구하려면 많은 번거로움이 따르며 은행 어플이나 저장된 사진, 같은 전화번호는 사용할 수는 있겠지만 전화기를 잃어버린 동안 나에게 오는 전화를 받을 수도 없고 의외로 핸드폰 안에는 매일 사용하는 주식, 은행어플이나 회사 사람들과의 연락처, 음악 어플, 쇼핑 어플 등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어 잃어버리는 순간 눈앞이 캄캄해지고 악몽이 아닐 수 없다. 

 

지갑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비록 지갑 안에 현금이 없더라도 신용카드나 주차카드, 신분증 등 중요한 카드등이 있기 때문에 금전적 손실은 없을 지라도 다시 카드 등을 발급받아야 하는 수고가 필요하며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따라서 핸드폰이 오래되었거나 지갑에 돈이 들어있지 않는 경우 핸드폰을 새 것으로 바꾸고 싶어 하는 내 무의식의 자신을 조심하여야 할 것이다. 

커피숖에서 잃어버릴 뻔한 지갑을 다시 돌아와 찾은 날

 

가방을 가지고 다니는 방법

소지품을 잘 잊어버린다면 외출 시 가방을 가지고 다니면 해결이 된다. 

유튜브 장사의 신을 보면 항상 허리에 두르는 가방을 차고 다니는 데 아마도 소지품을 잃어버린 경험이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해 본다.

 

지퍼가 잘 되어있는 백팩이나 손가방의 경우에는 위에 뚫린 것이 아닌 가방을 가지고 다닌다면 소지품을 가방에 넣고 잠근 후 가방만 잘 챙기고 다니면 소지품을 잃어버릴 확률이 적어진다. 

 

하지만 특히 남자들의 경우 지갑, 핸드폰 등 그리 소지품이 많지 않아 가지고 다니지 않는 경우가 많고 특히 친구들을 만날 때면 가방을 가지고 나가는 것이 거추장스러워지기도 한다. 

 

그렇다고 남자가 손가방을 가지고 다니기도 보기에 별로고 그렇다고 친구들을 만나는 저녁 약속에 백팩을 메고 가기도 좀 그렇긴 하다. 

이런 것이 문제가 안된다면 확실한 방법은 가방을 매고 나가는 것이다. 

장사신이 괜히 저 쌕을 매고 다니는 것이 아닐 것이다.

 

 

주머니가 있는 점퍼. (가방이 없을 때) 

외출을 할 때 특히 회식 등이나 술자리에 참석하게 되는 경우에는 입고 가는 점퍼나 바지에 지퍼가 달린 주머니가 있는 것을 입고 나가는 것이 좋다.

 대부분 지갑이나 핸드폰을 잃어버렸을 때의 옷차림을 보면 점퍼 주머니가 헐렁하거나 지퍼 등이 달리지 않은 옷인 경우가 많다. 바지 카고 주머니에서 흘러내릴 때도 있고 손을 점퍼 주머니에 넣고 소지품을 가지고 있어도 술에 취한 경우에는 소지품을 택시 뒷자리에 놓고 갈 가능성이 있다. 

 

만약 점퍼가 필요하지 않은 날이라면 소지품을 바지 주머니에 넣고 다닐 텐 데 그것 또한 바지 주머니가 녹녹지 않는다면 잃어버릴 가능성이 있다. 

 

특히 가방이 없이 외출하는 날에는 입고 가는 옷의 주머니를 잘 확인해주어야 한다. 

 

 

반응형

댓글